게시판 뷰
친절한 선생님들 덕분에..
작성자
qnd*****
첨부파일
작성일
2017.03.01
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서.성.한.중.외.홍.국/ 중앙대.국민대.홍익대 영어 영문학과 / 학사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명지대 / 3.4 / 915


3. 편입 지원 동기

군 복무 시절에 홍대 조치원 캠퍼스에 다니던 친구가 있었는데 전역 후 성균관대학교를 편입으로 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 때가 제가 무엇을 해도 서러울 일병이었었는데, 그 소식을 듣고 눈물나게 부러워 전역 후 편입을 시작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 친구도 약 1년간 준비했는데 편부영에서 수강했다고 해서 다른 곳 찾아 볼 필요도 없이 바로 편부영을 선택했습니다.


4. 수강했던 편입인강

편부영 인강


5. 수강했던 편입학원

편부영


6. 공부했던 영어교재

편부영


7. 공부했던 수학교재

문과


-후기-

집에서 학원까지 거리가 있어서 학원 근처 고시원을 얻어 학원 생활을 했습니다.

2016년 3월부터 2017년 1월까지 약 8개월 정도 공부를 했습니다.

토익 점수가 이미 고득점인 상태라 영어에 어느 정도는 자신감이 있었기에 처음에는 자만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는 단어가 거의 없을 전무할 정도로 편입영어의 단어 수준이 상당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편부영을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편부영을 다니면서 표제어를 4월까지 잡고 그 다음부터는 반복하면서 동의어도 약 5개씩 외었습니다.

7월까지 어휘를 꽉 잡기 위해 노력했고, 영어는 이재현 선생님, 독해는 황선웅 선생님,

그리고 문법은 마공스터디 강사이자 ER저자인 김선웅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학사를 따기 위해 자격증 공부도 해야 했기에 수업이 끝나면 약간의 수업 복습을 한 후

어휘와 매경, 텔레마케팅, 소방관리사2급 공부를 병행하여 학점을 채웠습니다.

7월 중순 이후부터 학원에서 매일 같이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학원에서는 실제 시험시간에 맞게 시간을 재고, OMR마킹도 똑같이 했습니다.

문제 풀이 후 모르는 부분은 선생님들께 질문을 하여 저의 부족한 부분을 조금씩 채워 나갔습니다.

6개월 간 매일매일 기출문제를 푼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도 저녁 늦게 까지 남아서 친절히 질문을 받아주셨습니다.

학원에 있는 자습실에서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것이 생기면 바로 선생님을 찾아뵈었고,

질문을 한 뒤 다시 자습실에 가서 공부를 할 수 있는 학원의 유기적인 시스템이

조금은 더 편하게 공부를 할 수 있던 동기가 되었습니다.

9월부터는 매달 독해 문법 논리 등 분야별 특강이 진행되었는데, 이 특강 내용이 저에게는 딱 맞았습니다.

정규 수업 때 배웠으나 정확히는 알지 못했던 부분들도 완벽하게 체화시킬 수 있도록

복습을 할 수 있는 인강도 바로 제공이 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마음을 다 잡고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친절한 선생님들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자면

5월과 9월 정도에 크게 슬럼프가 오거든요?

다시 말하면 1년 동안 2번에서 3번 정도 크게 슬럼프가 오는 경우가 있을 건데,

그때 절대 무너지지 마세요. 멘탈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자신을 믿고 계속해서 공부하다보면 조금씩이라도 성적이 오를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격증은 웬만하면 한 번에 합격하시는 게 좋을거에요.

매경을 제외하고는 분기마다 시험이 있기 때문에 그 사이에 불안감이 존재할 것입니다.

그런 불안요소를 미리 제거 하는 것이 편입영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팁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단권화를 잘 활용 해보세요. 단권화는 달리 말하면 오답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논리, 어휘, 독해, 문법, 그리고 학원 메인교재 4권을 기본으로 하여, 추가로 살을 덧붙이는 방식으로 추가 했습니다.

12월에 시험이 시작되면 4권 빼고 나머지 공부한 자료들은 다 버려도 될 정도로 꼼꼼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공부하다 지루할 때는 쉬운 영어 원서나 해럴드와 같은 신문기사를 읽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학원에서 뉴욕 타임즈와 해럴드 뉴스 기사를 정리해 배부해 주었는데,

배경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배경지식이 많으면 독해를 푸는데도 조금은 더 수월할 것입니다.

실제로 해럴드에서 인용되었던 라틴어가 중앙대 기출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간절함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퇴를 하고 학점은행제로 학사를 딸 경우 많이 불안하실 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전적대로 돌아갈 곳이 없었기에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자신을 믿고 마지막 시험날까지 공부하시면 반드시 합격 하실 수 있을거에요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편비서”를 소개합니다.

철저한 / 완벽한 / 용의주도한 부메랑시스템

2019년 11월 14일 (목) 20:41:28

  • 359
  • 359